SH이음 "캐나다 취업비자 코업 프로그램, 선호도 가장 높아"
SH이음 "캐나다 취업비자 코업 프로그램, 선호도 가장 높아"
  • 천한얼 기자
  • 승인 2020.03.3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천한얼 기자] 캐나다 취업과 관련해 업계에 오랫동안 프로그램을 제시해온 SH이음에 따르면 코업비자를 활용한 취업이 유학과 이민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SH이음 관계자는 "캐나다는 취업비자 이후 영주권과 이민으로써는 유학업계에서 가장 높은 점유를 차지하는 중요한 국가이며 최근 이러한 캐나다 취업의 방법중에 기존 워킹 홀리데이에서 코업 프로그램으로 바뀌는 추세"라고 말했다.

코업(Co-op)프로그램은 직업경험을 학점으로 인정 받을 수 있으며, 캐나다에서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는 비자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전문 기술 개발 및 완성을 우선 학업으로 완성해서 동일한 기간동안 직장에서 네트워킹 기회를 위한 연락망을 구축하고 실제 업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안정적으로 주어지는 편이다.

그렇다면 왜 기업은 코업학생들을 고용하려 하는가?

코업과정은 다양한 재능과 동기를 가진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접근 할 수 있으며 채용 과정 전에 학생들을 심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로 인해 채용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코업 학생들은 단기 학생이므로 일시적인 도움이 필요한 직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한편, SH이음은 캐나다 벤쿠버의 Cloud Nine College를 통해 코업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있다. Cloud Nine College는 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향상하고 실무적인 진로 연수를 통해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다는 원칙에 기초하여 설립되었으며, 2010년 어학원으로 현재는 비즈니스, Hospitality 등의 수업도 제공하는 학교로 성장하였다. 그리고 캐나다 정부로부터 정식으로 코업 과정을 안내할 수 있도록 허가가 되어 있다.

또한 SH이음은 현재 호텔 비즈니스, 마케팅등의 취업이 가장 빠른 전공들로 코업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있으며, 5월까지 장학금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