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 온라인학습 '학점은행제' 관심 UP
코로나19 여파, 온라인학습 '학점은행제' 관심 UP
  • 장동희 기자
  • 승인 2020.04.0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장동희 기자]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단계적 온라인 개학이 실시되는 등,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학습이나 인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교육부에서 주관 하는 평생교육학습제도인 학점은행제는 온라인 및 모바일 학습을 통해 자가격리를 하며 수업을 듣고 학습을 할 수 있어 많은 직장인과 주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SJ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는 온라인을 통해 학습을 하며 학위와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고졸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 및 학습이 가능하다"며 "많은 대학들이 개강연기는 물론 수업을 인강으로 대체를 하는 요즘, 오프라인 수업과 개강에 연연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수업을 받으며 일반 대학교보다 50~70% 저렴한 비용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모든 전공과 계열이 온라인으로 개설이 되어 있지는 않지만 경영, 사회복지, 아동, 심리 등의 과정이 온라인학습 과정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운영 하고 있다.

국가자격증 과정 중 실습과목이 포함되어 있는 교육과정의 경우 올해 1학기 과정은 대부분 취소 및 연기가 되어 올해 2학기부터 정상 실시 될 예정이다. 

자세한 과정 및 개강 일정은 SJ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1:1 상담을 통해 상세한 학습 설계도 받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