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수강으로 단기간에 학위취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인기
온라인 수강으로 단기간에 학위취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인기
  • 김율희 기자
  • 승인 2020.04.0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율희 기자] 최근 학점은행제를 통한 수강생들의 학위취득률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교육부 주관의 국가 제도인 학점은행제는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학습 형태로 다양한 방법으로 학점이수가 가능하며, 고졸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진행이 가능하다.

대학 편입 목적이나 대학원 진학, 직장내에서의 승진, 연봉협상 등의 목표로 학습 진행을 하며, 기존 대학 졸업자들도 새로운 전공의 학습을 진행하기 위해 학점은행제를 이용하고 있다.

학점은행제의 교육 기관 중에서도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는 원격평생교육원의 강의가 인기이다.

원격교육기관에서의 진행되는 온라인 수업은 ‘직접 출석’이 없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과 주부, 별도의 공부를 하고 있는 수험생들도 부담없이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에서는 아동학, 사회복지학,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건강가정사 등의 교육과정을 진행할 수 있으며, 다양한 교양과목도 보유 하고 있다. 

특히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의 개설 교과목은 대부분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등 자격증 관련 교과목으로, 국가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학습자가 많다.

자격증이나 학위취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