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시대,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에서 학위와 자격증 취득 까지!
평생교육시대,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에서 학위와 자격증 취득 까지!
  • 김율희 기자
  • 승인 2020.05.2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율희 기자] 사람은 살아가면서 끊임없이 배움에 도전한다. 

공부는 초·중·고나 대학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닌 취업을 한 이후에도 계속 된는데, 이렇게 자기계발을 위해 학생, 직장인 뿐만 아니라 경력이 단절된 주부들까지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평생교육제도가 있다. 바로 학점은행제 이다.

학점은행제는 대학과 동등한 학력인정이 가능한 교육제도로, 취업이나 진학 목적으로 많은 학습자가 진행을 하고 있다.

새로운 학문을 공부하기 위한 사람들을 위해 각 대학들도 평생교육 시설을 설치하고 수강생 모집을 하고 있는데, 교육 과정이 일반 대학 처럼 오프라인 수업만 있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나 장소 제약이 없는 온라인 수업도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한편,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에서도 직장인, 주부, 취준생 등을 위한 학점은행제 온라인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학점은행제 과정 중 인기가 많은 사회복지, 건강가정사, 보육교사, 교양 수업 등 다양한 과정을 온라인수업으로 이수할 수 있으며, 담당플래너의 학습관리를 통해 정확하고 수월하게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은 2급을 취득할 수 있으며, 이론과 실습 과목을 이수해야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다. 

학습을 진행하면서 대학교처럼 출석은 물론, 중간고사·기말고사, 레포트 과제, 토론 과제 등 학습 과정을 진행해야 한다.

이러한 학습과정은 혼자 진행하는 것이 아닌, 담당자의 학습관리를 받으며 진행할 수 있어 학습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학습과정에 대한 상담 등 자세한 내용은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