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아이티뱅크평생교육원, 2020년 2학기 6월 25일 개강반 수강생 모집
KG아이티뱅크평생교육원, 2020년 2학기 6월 25일 개강반 수강생 모집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0.06.09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이종민 기자] KG아이티뱅크평생교육원이 2020년도 2학기 1차 6월 25일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개강반은 정보보호학, 문헌정보학, 정보통신공학, 멀티미디어학, 컴퓨터공학, 멀티미디어, 정보보호, 정보처리, 정보통신, 컴퓨터네트워크 등 다양한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현재 많은 과목들이 마감을 앞두고 있다.

KG아이티뱅크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라는 평생교육법에 따라 온라인으로 학위 취득을 할 수 있는 평생교육원이다.

학점은행제는 개인사정 등으로 인하여 고등교육의 기회를 놓친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 교육제도라고 이해하면 쉽다. 정규 대학교는 고등교육법, 학점은행제는 평생교육법에 의거하기 때문에 학점 인정 등에 관한 법률 자체가 다르며, 정규 대학교는 학년제, 학점은행제는 학점제로 이루어져있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검정고시)만 했다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편리한 제도로, 전문학사 학위의 경우 총 80학점 이상, 학사학위는 총 140학점 이상 이수하면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고졸자의 경우 2년제 학위는 평균 1년, 4년제 학위는 평균 2년반 정도 기간이 소요된다. 이렇게 취득한 학위로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할 수 있다. 

최근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학점은행제 교육원들의 강좌 마감속도도 생각보다 빠른 상태이다. 때문에 안정적으로 원하는 수업을 듣기 위해서는 과목들이 마감이 되기 전에 빠르게 수강신청을 진행해야 된다. 하지만 학점은행제를 시작하기 전에 전문 담당자와 함께 학습계획을 설계 후 체계적으로 준비해서 수강을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한편, KG아이티뱅크평생교육원은 공과계열을 전문으로 하는 평생교육원으로, 공과계열 전공 학사학위를 원하는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수강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KG아이티뱅크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