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영미권 문학의 이해와 언어능력 까지 갖춘 인재 양성 '영어영문학'
[학점은행 전공 탐방] 영미권 문학의 이해와 언어능력 까지 갖춘 인재 양성 '영어영문학'
  • 김초아 기자
  • 승인 2020.06.0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초아 기자] 영어는 우리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언어이며, 일상적으로 사용이 된지도 꽤나 오랜 시간이 지났다.

굳이 외국에 나가거나 유학, 이민을 가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대한민국에서 생활을 하거나 학부과정 공부를 할 때에도 영어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조금 더 이해와 습득력이 빨라질 수 있는 단어들이 많은게 사실이다. 

그래서 부모들은 자녀가 어릴때부터 영어조기교육을 시키거나 삶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영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이러한 경향 때문에 학사학위의 전공을 영어로 선택하는 사람들도 있는 반면, 대부분이 기본적으로 잘하는 영어이기 때문에 전공으로 선택 시 큰 메리트가 없다는 의견을 가진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어떤 방식으로 공부를 하든, 영어를 공부한다는 것은 삶에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기에 이를 배워보려는 사람들은 여전히 많이 있다.

이러한 영어 공부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학점은행제를 통해서도 진행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 영어영문학 전공은 미국문학개론, 영문학개론, 영어학개론, 미국문학사, 미국소설, 비지니스무역영어, 시사영어, 실용영문법, 영국소설, 영문법, 영어번역의이론과실제, 영어어휘, 영어의미론, 인터넷영어, 취업영어 등 다양한 과목들이 있으며, 일정 학점 이수시 학위취득까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