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국가자격증 사회복지사 2급, 학점은행제로 손쉽게 취득한다
인기 국가자격증 사회복지사 2급, 학점은행제로 손쉽게 취득한다
  • 김율희 기자
  • 승인 2020.06.10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율희 기자] 학점은행제 등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여 취득 가능한 사회복지2급 자격증이 30~50대 주부, 직장인에게 인기다.

사회복지사는 향후 10년간 취업자수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유망직업 중 하나로, 고령인구 증가와 복지 전담 인력 확대 그리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 등 필요로 하는 인력이 많은 재취업 직종으로도 손꼽히고 있다.

꾸준히 인기가 있는 국가자격증 중 하나인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으로는 대학에서 과목을 이수하여 졸업하고 취득하는 방법도 있지만, 고졸이나 비전공자 같은 경우엔 학점은행제를 통해 빠르고 수월하게 진행을 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산하 교육제도로써 대학과 동등한 학력과 학점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는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자격증에 필요한 과목에 해당되는 17개의 수업을 이수해야 한다. 17과목 중 16과목이 이론수업이고 1과목이 실습과목이다. 이론수업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주부나 직장인들도 부담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한편,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취득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저희 교육원에서는 학습자가 혼자 진행하는 것이 아닌 멘토와 함께 과정을 이어가기 때문에 큰 부담없이 수월한 진행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자격증 취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