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20년 후기 학위신청·3분기 학습자 등록 접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20년 후기 학위신청·3분기 학습자 등록 접수
  • 최원철 기자
  • 승인 2020.06.1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최원철 기자] 2020년 후기(8월) 학위 신청과 3분기 학습자 등록 접수가 6월 15일부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번 일정은 연 2회 있는 학위 신청과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 신청일이 겹치기 때문에 학습자들의 주의를 요하고 있다.

후기 학위신청은 8월 말에 나오는 학위를 받을 수 있는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진행 되며, 기존에 진행하고 있는 학습자들과 신청이 겹쳐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15일 일찍 시작된다. 접수 마감은 7월 15일이다. 

학위신청자들은 이 신청기간에 아직 못한 학점인정신청과 동시에 학위신청 진행을 할 수 있다.

단, 학습자 등록이 안 되어 있다면, 학위신청을 할 수가 없다. 이전 신청기간인 4월 까지 마무리가 되어 있어야 하며, 아직 못했다면 신청기간 초반에 바로 등록 및 전공 변경을 신청하고, 통화로 빠르게 신청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학위신청이 가능하다.

학위는 교육부 장관 명의와 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위 두 가지가 있다.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는 각 과정을 만족하였다면 신청이 가능하고, 대학교 총장 명의는 해당 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취득한 학점이 어느 정도 이상이 되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후자의 과정으로 신청하는 학습자들은 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확인을 해야 한다.

한편, 학위신청을 제외한 3분기 학습자 등록과 학점인정신청은 7월 말일까지 진행 되며, 학위신청 기간과 겹치기 때문에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상담 진행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7월 하반기에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