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봄 수요 급증에 '돌봄지도사' 양성과정 인기… 교육비 전액지원 이벤트도
아이돌봄 수요 급증에 '돌봄지도사' 양성과정 인기… 교육비 전액지원 이벤트도
  • 윤선우 기자
  • 승인 2020.07.0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윤선우 기자] 최근 맞벌이 가정의 급증으로 홀로 집을 지키는 아이가 늘어나면서 아이돌봄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각 지자체에서 아이돌봄 교실을 활성화하여 아이들이 위험에 노출되거나 외로움을 느끼지 않게끔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돌봄 교사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수요가 있다면 공급이 있어야하듯, 돌봄지도사의 모집이 활성화됨에 따라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돌봄지도사가 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갖고 있다.

아이돌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아이의 정서안정, 학습발달의 지도방법 등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과 연계하여 취업을 하거나 초등돌봄교실, 아이돌봄서비스 등으로 취업을 할 수 있다.

현재 많은 교육원에서는 돌봄지도사 양성을 위해 교육의 질을 높이며 교육원생을 활발히 모집하여 부족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아이에 대한 올바른 대응 방법, 교육 방법 등 아이 성장에 대한 질 높은 교육으로 인해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육아에 대한 보탬을 위해서 교육을 듣는 사람들도 급증하고 있다.

강의 자체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 되고 교육 기간도 길지 않아 누구나 부담없이 진행이 가능하며, 다양한 현장 경험이나 오랜 노하우를 갖고 있는 분야의 최고 강사진의 수업을 컴퓨터를 통해 수강할 수가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이벤트로 교육비 전액 지원 과정도 있으며, 지원 조건 역시 까다롭지 않다"며 "대부분의 학습자가 해당되기 때문에 많은 학습 희망자들이 교육비를 면제 받으며 교육을 받기 위해 신청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