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유망자격증 사회복지사2급, 가장 많이 취득하는 연령은?
미래 유망자격증 사회복지사2급, 가장 많이 취득하는 연령은?
  • 이철민 기자
  • 승인 2020.07.0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국사회복지사협회 자격관리센터
출처=한국사회복지사협회 자격관리센터

[에듀인사이드=이철민 기자]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다양한 자격증들 중 학점은행제로 보다 편리하게 취득 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에 대해 관심은 항상 많은편이다.

사회복지사2급 취득시 사회복지센터 및 사회복지분야에 취업의 길이 있으며, 사회복지직공무원9급 응시조건 및 다양한 센터(일자리센터,직업소개소 등)를 창업할 수 있다. 때문에 발빠르게 노후를 준비하고자 하는 수요들에게 각광받는 자격증들 중 하나이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현황을 보면 20대가 약 24%, 30대가 약 24%, 40대가 약 29%, 50대가 약17%, 60대가 약 3% 정도로 정년퇴직을 앞둔 40대가 가장 많이 취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은 미리 노후를 대비하고자 하는 20~30대가 많이 취득하고 있다.

인공지능과 자동화 시스템 등 기술의 발전으로 기계가 인간의 역할을 대체할 수 있는 영역들이 넓어지고 있지만, 사회복지분야는 기계가 대체하기 어려운 영역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직종이기도 하다.

사회복지사2급의 자격증은 일반대학교를 다니지 않아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고졸 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수업을 통해 취득 가능하다,

취득과정 및 기간, 비용 등은 사회복지사2급이 개설되어있는 각 교육원의 홈페이지나 교육원 학습컨설턴트 등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