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사 3단계 전공심화과정 시험 원서접수, 7월 10일까지
독학사 3단계 전공심화과정 시험 원서접수, 7월 10일까지
  • 황선영 기자
  • 승인 2020.07.0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독학학위제 홈페이지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독학학위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황선영 기자] 2020년 독학사 3단계 시험접수가 이달 10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올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하여 1단계 시험일정이 변경되었었으나 3단계는 작년과 비슷한 시기에 시험이 진행 된다.

지난 7월 3일 독학사 1단계 시험 합격자가 발표 됐으며, 현재 접수 중인 3단계 시험은 8월 9일 시행되며 합격자는 9월 7일 발표될 예정이다. 

코로나19확산에도 불구하고 독학학위제 단계별 시험을 응시하려는 학생들은 많은 편으로, 올해 연말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들, 학점은행제로 학위취득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예정대로 학업을 마무리하기 위해 응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독학학위제(독학사)는 교육부 장관 명의로 정규대학과 동일한 학력인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하는 제도이다. 독학학위제를 진행하는 학생들은 학위취득 이후에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학사편입, 취업 또는 승진, 연봉협상 등에 활용하고 있다. 

독학학위제는 단계별 시험 통과 시 최단 기간으로 1년 만에 4년제 학력을 얻을 수 있어 그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이러한 독학학위제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강의와 교재 또한 인기이다.

국내 최대 독학학위제 합격률을 보유하고 있는 iMBC캠퍼스는 매년 새로 출판하는 교재와 강의로 적중률을 더욱이 높이고 있으며, 불합격을 대비한 패키지 과정이 있어 학생들도 부담없이 공부를 진행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iMBC캠퍼스 독학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