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평생교육진흥원, 7월 21일 '평생교육의 미래 전망' 주제로 Live 방송
국가평생교육진흥원, 7월 21일 '평생교육의 미래 전망' 주제로 Live 방송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0.07.1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이진희 기자]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평생교육 미래 전망'을 주제로 방송을 진행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평생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기 위한 이번 방송은 7월 21일 14시~16시 30분까지 진행되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nile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Recession(관망, 활기를 잃은 일상), Review(전망,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 Resilience(희망, 평생교육으로 비상하는 대한민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5명의 교수·원장·센터장이 각 주제를 맡아 코로나로 인한 상황을 설명하고 이후 평생교육의 미래를 전문적으로 설명해줄 예정이다.

코로나 시대, 대학에서도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 하고 있으며, 일자리는 점점 찾기 어려워지고 있는 시대이다. 일자리가 찾기 어려워진 만큼 사람들은 스펙을 강조하게 되고, 기업은 많은 사람들을 뽑았던 이전보다 '조금 더 일을 잘하는 사람’으로 시선을 집중하게 된다.

이번 방송은 전문가의 시선을 통한 평생교육의 미래를 확인하고, 평생교육을 통해 나이에 상관없이 다시 한번 또는 잘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갖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많은 평생교육원이 현재 2020년 2학기 수강 신청을 받고 있으며, 각 교육원의 학습상담을 통해 진행하고자 하는 과정을 상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