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제3차 평생교육사자격증 발급신청, 8월 14일까지 접수
2020년 제3차 평생교육사자격증 발급신청, 8월 14일까지 접수
  • 이예강 기자
  • 승인 2020.07.1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사 자격관리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이예강 기자] 학점은행제를 운영하고 있는 평생교육기관을 통해서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등 다양한 자격증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 교육기관에서 필수과목을 수료한 뒤 기간에 맞춰 자격증 발급신청을 하면 최종 과정이 마무리된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현재 2020년 제3차 평생교육사자격증 발급을 위한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며, 접수 기한은 8월 14일까지이다.

7월 20일~7월 31일까지 신청자가 양성기관에 접수를 하면, 8월3일~8월14일 양성기관에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접수를 하고 9월 11일 최종 자격증 교부가 가능하다.

양성기관은 평생교육사 자격관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자격발급을 신청한 후, 관련 서류를 우편으로 발송해야 하며 평생교육사 자격요건이 충족되지 않았거나 신청서류 누락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자격 발급이 불가하므로 기간에 맞춰 확실한 확인이 필요하다.

평생교육사자격증은 고등교육법에 따라 정규 대학교에서 평생교육관련 과목을 이수했거나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기관을 통해서 평생교육 교과목과 학위를 취득했을 때 취득이 가능하다.

학점은행제 온라인평생교육원을 통해서도 과목 신청이 가능하며, 교과목이 개설되어 있는 기관 검색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