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수업 '학점은행제' 인기… 인테리어 분야 학위도 취득한다?
온라인 수업 '학점은행제' 인기… 인테리어 분야 학위도 취득한다?
  • 주민준 기자
  • 승인 2020.07.1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주민준 기자] 현재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 하는 평생교육제도인 학점은행제가 인기이다. 

오프라인으로 학원을 다니던 학생들도 온라인으로 공부를 이어나가기 위해 필요한 강좌를 찾아보고 있는 상황이다.

인테리어 분야도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실내디자인, 실내환경, 실내건축재료, 건축재료, 일반구조, interior sketch 1/2, 실내건축 기초제도, AUTO CAD 1/2, 3D Max Interior Design 1/2, 포토샵CS 등의 강의들이 있다. 또한 건축학과 편입을 준비하는 경우에도 온라인 강좌를 통해 기본지식을 준비 하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다.

단순히 강의만 듣는것 뿐만 아니라 학점은행제로 학위 취득까지 가능하다.

보통 학점은행제는 직장생활을 이미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 사이버대학교나 방송통신대학교 등 온라인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본인의 목적과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준비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직장인의 경우 학벌이 아닌 학력과 조건이 필요하기 때문에 평생교육제도인 학점은행제를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비교적 난이도도 쉬운 편이어서 꾸준하게 학습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보육교사나 사회복지사 등의 자격증 취득도 가능해 주부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