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업원격평생교육원, 국가공인 '매경TEST 자격증' 취득 과정 개설
패스업원격평생교육원, 국가공인 '매경TEST 자격증' 취득 과정 개설
  • 노동환 기자
  • 승인 2020.07.3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노동환 기자] 패스업원격평생교육원이 경제경영이해력인증시험인 매경TEST 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매일경제신문이 만드는 비즈니스 사고력 테스트인 국가공인 매경TEST는 경제·경영의 기초적인 개념과 직식은 물론, 응용력과 전략적인 사고력을 입체적으로 측정하는 시험이다.

복잡화한 현대사회에서 비즈니스 창의력과 현실감각을 갖춘 인재의 발굴과 평가에 적합한 기준으로 국내 외 최고의 대학 교수 출제위원진과 매일경제신문 박사급 기자 그리고 경제·경영 전문가들이 출제하며, 석학들로 구성된 감수위원들이 문제 하나하나를 검증한다. 

경제와 경영 두 영역에서 각각 40문항씩 출제되는 매경TEST는 경제·경영 분야의 통합적인 이해력을 철저하게 측정할 수 있는 시험으로, 국내 최초로 학점은행제 경영학, 경제학 전공학점으로 인정 받았다.  

1000점 만점에서 600점이상~800점 미만은 우수등급으로 18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고,  800점이상~1000점은 최우수등급으로 20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또한 매경TEST는 학점은행제뿐만 아니라 채용 및 승진, 인사평가에도 활용이 되고 있으며 건국대, 단국대, 동국대 등의 대학에서 경영이나 경제학부의 졸업논문 대체 자료로 활용 되고 있어 대학생들도 많이 취득을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패스업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매경t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