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직장인을 위한 인문·경제·심리학 강좌 개최
CGV, 직장인을 위한 인문·경제·심리학 강좌 개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9.07.0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이성훈 기자] CGV는 이달 직장인들을 위한 다양한 특별 강좌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우선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선 ‘인생학교 서울’과 함께 오는 25일 오후 7시 30분 ‘일 잘하는 사람이 된다는 건 어떤 것일까’를 주제로 토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일을 잘한다는 것’의 의미와 ‘일을 잘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방송인·치과의사라는 다채로운 경력을 지닌 김형규가 사회를 맡고 영화감독 홍지영,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 부문 이사가 함께한다.

‘인생학교’는 철학가이자 작가인 알랭 드 보통(Alain de Botton)이 관계·자아·일·삶 등 살면서 부딪히는 문제에 대한 해답 찾기를 돕기 위해 예술, 교육, 문화계에 종사하는 지인들과 런던에 세운 학교다. ‘인생학교 서울’은 2015년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개교했다.

또한, CGV는 경제 콘텐츠 스타트업인 사이다경제와 현명한 재테크를 꿈꾸는 직장인을 위한 경제학 강의를 개최한다.

‘결혼은 모르겠고, 돈은 모으고 싶어’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좌는 오는 18일 오후 7시 30분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다. 금리, 환율, 주가를 중심으로 한 기초 경제 상식부터 현재 경제 상황 이해하기, 돈 모으는 습관 만들기, 체계적 월급 관리 노하우를 내용으로 한다. 경제칼럼니스트 김경필 플랜앤하우투 대표가 강사로 참여한다.

만성 스트레스로 고민인 직장인을 위한 심리학 강의도 만나볼 수 있다. 문광수 중앙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가 진행하는 이번 강의는 CGV청담씨네시티에서 오는 25일 오후 7시 30분부터 열린다. 강연을 통해 스트레스 수준을 검사해 보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전수한다. 강연에 참석한 모든 관객에게는 IESS 통합스트레스 검사 1회 이용권을 선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