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학위·자격증 취득… 학점은행제 과정 문의 급증
온라인으로 학위·자격증 취득… 학점은행제 과정 문의 급증
  • 윤선우 기자
  • 승인 2020.09.1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윤선우 기자]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을 통한 학습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평소 스펙에 관해 아쉬움을 갖고 있던 사람이나 노후대비용 자격증을 준비하려 했던 사람들이 온라인을 통해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빈도가 작년대비 확연히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사람들이 학점은행제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학점은행제를 통해 취득할 수 있는 학위나 자격증에 대한 문의 또한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학점을 인정받아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학점은행제에서 취득하는 학위는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이며 일반 대학 졸업과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현재 교육부에서 정식으로 인가받은 교육기관들이 9월과 10월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많은 학습자들이 몰리고 있어 수강신청이 빠르게 마감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9월은 학위를 신청할 수 있는 마지막 수업으로 학점은행제 과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로, 갑작스럽게 몰려드는 학습 희망자들에 의해 마감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 교육원 담당자는 "지금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관심이 있거나 진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우선 상담을 먼저 받아 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