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사이버평생교육원, 2020년 2학기 10·11월 개강반 수강생 선착순 모집
SB사이버평생교육원, 2020년 2학기 10·11월 개강반 수강생 선착순 모집
  • 전영준 기자
  • 승인 2020.09.24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전영준 기자] 교육부에서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평생교육기관인 SB사이버평생교육원이 2020년 2학기 10월 7일 개강반과 11월 11일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개강반은 사회복지학, 심리학 등 학위 과정과 사회복지사2급 등 국가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수강신청은 선착순 마감이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에서 정식 운영중인 대한민국 평생교육제도로,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아 일정 기준 충족 시 교육부장관 명의로 학위가 수여되는 정규제도이다.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일 경우 온, 오프라인 학점은행제 수업을 통해 2년제 전문학사학위 또는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SB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주부 재취업 및 노후대비용 자격증인 사회복지사2급 취득과 대학원 진학 및 심도있는 활용이 가능한 학사학위 취득을 위해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SB사이버평생교육원은 다양한 제도를 활용하여 전문학사의 경우 1년만에, 학사학위의 경우에는 최단 2년만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학습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있다"고 전했다.

수강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SB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