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로 물리치료 전공 도전 한다? 대졸자전형이 방법!
학점은행제로 물리치료 전공 도전 한다? 대졸자전형이 방법!
  • 유종연 기자
  • 승인 2020.09.2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유종연 기자] 학점은행제로 물리치료를 전공하는건 불가능하지만 전문대 물리치료학과에는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관심을 받고 있다. 바로 대졸자전형이다. 

대졸자전형은 말그대로 대학 졸업자들이 지원하는 전형으로 학위를 보유하고 있다면 지원이 가능하다.

이미 학위가 있는 경우는 다시 학위를 취득할 필요없이 보유하고 있는 학위로 지원이 가능하며 수시, 정시 기간에 맞춰 지원을 하면 된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일정이 조금씩 변경된 상태이니 학교별 모집요강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졸의 경우는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해 지원이 가능하다. 전문학사 학위 취득은 보통 1년, 학사학위는 1년 반~2년정도 기간이 소요되며 학위를 취득하는 플랜을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 기간이 달라질 수 있다.

대졸자전형은 어떤 전공으로 학위를 취득해도 제한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학생들을 선발하는 기준은 학교마다 다르지만 대부분의 전문대학교들은 학생들이 학위를 취득하며 받은 성적과 면접 점수로 선발하고 있다.

또한 학위가 있으면 4년제 대학으로 편입도 지원이 가능해 4년제 대학에 3학년으로 들어갈 수 있다. 전문학사 학위를 가지고 있다면 일반편입을 4년제 학사학위를 가지고 있다면 학사편입이 가능하다.

한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2020년도 2학기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1대1 학습 담당자가 학습설계부터 수강신청 까지 지원해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