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 대졸자 전형 지원자 급증… 학점은행제로 응시자격 갖춘다
간호학과 대졸자 전형 지원자 급증… 학점은행제로 응시자격 갖춘다
  • 김숙정 기자
  • 승인 2020.11.0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숙정 기자] 최근 수능 외에도 다양한 대학입학 과정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 평생교육제도인 '학점은행제'를 활용하여 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방법으로 편입, 대졸자 전형 등이 눈길을 끌고 있으며, 실제 편입생 및 대졸자 전형 입학생 중에 학점은행제를 활용하여 응시자격을 만들고 지원하는 수가 대폭 증가 했다.

특히, 이번 대구지역의 한 보건대학교 간호학과에는 대졸자 전형으로 지난해 보다 308명이 증가한 795명이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지역 뿐 아니라 타 지역의 간호학과 대졸자 전형 지원수도 예전에 비해 크게 늘어나고 있다.

대졸자 전형이란 최종학력이 전문대 졸업 이상인 사람들이 지원할 수 있는 대학 입학 전형으로, 여기서 필요한 대학졸업 학력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온라인 수업 등으로 조건을 만들 수 있다.

때문에 고등학교 졸업 또는 대학 제적 후 사회활동을 하거나 다른 개인사유로 인해 학업을 중단 및 포기한 사람들이 다시 학업을 시작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 있으며, 간호학과 대학입학을 계획하는 경우 부족한 지원자격을 갖추기 위해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한편, 대졸자 전형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평생교육원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을 통해서도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