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30, 편입학 관심 학생 증가…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 진학 상담 진행
수능 D-30, 편입학 관심 학생 증가…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 진학 상담 진행
  • 최민수 기자
  • 승인 2020.11.0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최민수 기자] 수능을 통해 좋은 성적을 받지 못할 것 같은 불안감에 많은 학생들이 학점은행제를 통한 편입학 방법을 찾아보고 있지만, 전문적으로 상담할 수 있는 교육원이 많지 않다보니 정보를 습득하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편입은 4년제 대학교에 3학년 1학기로 입학할 수 있는 전형이며 편입 영어, 편입 수학 등 각 대학교별로 주관하는 편입 시험에 합격해야한다. 국립대의 경우 공인 영어 성적과 면접, 성적 등 평가 요소에 합격해야지만 입학이 가능하며 일부 학교에서는 편입 논술을 보기도 한다.

편입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전문대 이상 졸업 학력이나, 4년제 대학교 2학년 2학기 수료, 4년제 대학교 졸업 등 각 편입 조건에 맞는 자격을 갖춰야 한다.

대학을 진학하지 못한 학생들의 경우 학점은행제를 통해 일정 학점을 취득하면 편입 요건을 갖출 수 있다.

한편,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은 학부모와 학생들의 상담을 도와 대학 진학의 장벽을 낮추고 있으며, 1:1 담당플래너가 단기간에 학점을 취득하며 공부를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