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의 미래를 밝힐 내일이룸학교 훈련기관 모집"
"학교 밖 청소년의 미래를 밝힐 내일이룸학교 훈련기관 모집"
  • 김남우 기자
  • 승인 2020.11.1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내일이룸학교 훈련기관 모집 추진일정 (출처=여성가족부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남우 기자] 여성가족부가 2021년도 내일이룸학교 중앙운영기관을 공모하고 있다.

내일이룸학교는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 및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15세 이상 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에게 맞춤형 직업훈련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훈련기관 공모기간은 11월 24일(화)까지이며 내일이룸학교 중앙운영기관(한국생산성본부)이 현장실사, 서류심사, 인터뷰 면접 등을 통해 훈련기관을 선정하게 된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시설 및 단체 등 총 9개 유형에 해당하는 기관은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훈련기관은 2021년 1월부터 2월까지 훈련생을 모집하고, 3월부터 11월까지 기관별 직업훈련 및 취업 연계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상세한 공모 내용은 여성가족부 누리집(www.mogef.go.kr)과 한국생산성본부 누리집(www.kp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훈련대상은 만 15세 이상 만 24세 이하의 학교 밖 청소년으로, 3개월~11개월간(훈련기관에 따라 상이) 직업훈련 및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 받게 된다.

심민철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관은 "학교 밖 청소년은 제도권 학생에 비해 사회 진출의 욕구가 높지만, 이를 위한 체계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은 많지 않은 상황"이라며 "학교 밖 청소년이 내일이룸학교에서 체계적인 직업훈련 및 정서적 지원을 받으며 밝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