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만에 학사학위 취득"… 독학학위제로 빠르게 대학원 진학 도전한다
"1년만에 학사학위 취득"… 독학학위제로 빠르게 대학원 진학 도전한다
  • 임수빈 기자
  • 승인 2020.11.2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가평생교육진흥원 독학학위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임수빈 기자]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독학학위제는 고등학교 졸업학력이면 누구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위취득제도이다.

4년제 정규대학을 졸업한 것과 동등한 효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학원 입학에 활용할 수 있는데, 최근 독학학위제를 활용해서 일반대학원, 특수대학원 입학을 목표로 하는 학습자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

독학학위제를 통하면 어린나이에도 학위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고 높은 학력을 어린 나이에 취득할 수도 있다. 실제 독학학위제를 통해서 어린나이에 대학원에 입학하는 사례도 종종 나오고 있다.

독학학위제는 영어영문학, 국어국문학, 심리학, 컴퓨터공학, 간호학 등 다양한 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원하는 전공을 선택해서 학위취득을 할 수 있다. 

독학학위제 시험은 1~4단계까지로 이루어져있고, 1년에 각 단계별 한 번씩 진행된다. 1~3단계는 성적이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성적이 반영되는 4단계만 조심할 필요가 있다. 4단계는 1~3단계까지의 과정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시험이기 때문에, 복습을 잘 해왔다면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 

해당 제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독학학위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