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경쟁력 'ISO 국제심사원 자격증' 온라인으로 취득한다
취업 경쟁력 'ISO 국제심사원 자격증' 온라인으로 취득한다
  • 임수빈 기자
  • 승인 2020.12.02 11:0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임수빈 기자]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란 국제 표준화 기구를 말하며, 각종 분야의 제품·서비스의 국제적 교류를 용이하게 하고 상호 협력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기업들은 ISO에서 정한 경영시스템 규격에 맞게 활동해야하며, 우리 생활 속 다양한 곳에 이러한 표준규격이 적용되어있다.

때문에 기업은 국제심사원이라는 전문가가 반드시 필요하며, 앞으로 사회에 나갈 인재들은 미리 준비한다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물론 취업준비생들만 준비하는 것이 아닌 직장인들도 회사 내규에 따라서 준비할 수 있고, 스펙을 높이기 위해 준비할 수도 있다.

그동안 국제심사원 자격증은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서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온라인으로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 있다. 온라인 학습은 한국기술경영연구원(KTMI)에서 진행하고 있다. 

해당 교육원에서 국제심사원 온라인강의와 주말 이틀간 오프라인으로 워크숍과 수료시험을 마치면 자격을 취득 할 수 있다.

다만, 심사원(보)자격으로 발급되어지는데, 해당 ‘보’라는 타이틀을 벗기 위해서는 선임 심사원과 함께 20일정도의 심사활동을 진행해야 한다.

심사원(보) 자격만 가지고 취업하기보다는 실제 20일정도의 경력을 쌓은 뒤에 활동을 해서 정식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심사원 취득까지 하는 것이 좋다.

해당 자격은 국제자격으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등록만하면 국내든 국외든 활동할 수 있으며, 자격취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기술경영연구원(KTMI)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이유 2020-12-17 14:23:14
ISO 교육 및 시험 후에 합격하면 받는 것은 수료증이구요.
자격증은 수료증과 경력(심사 이력 등)을 가지고 별도로 자격인정기관에 신청하면 받는 것 입니다.
국제지속가능인증원은 100% 온라인 교육 및 시험을 통해서 원스탑으로 수료증 및 자격증(자격 확인 후) 발급이 가능한 곳이니 이용해 보세요.

김국진 2020-12-03 09:06:11
기사 제목이 틀렸네요. 무슨 말도 안돼는 제목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