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 관리사 자격증, 학점은행제 경영학 전공 18학점 인정
텔레마케팅 관리사 자격증, 학점은행제 경영학 전공 18학점 인정
  • 유종연 기자
  • 승인 2021.01.29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유종연 기자] 학점은행제에서는 자격증을 학점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들이 가능한것은 아니지만 학점은행제에서 정한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텔레마케팅 관리사 자격증은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컴퓨터를 결합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 신상품소개, 고객의 고충사항 처리, 시장조사,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숙련된 기능인력 양성을 위한 자격증이다.

시험과정은 필기와 실기로 나눠져 있으며 필기는 객관식 4지 택일형이며 실기는 복합형이다. 두 과정에 모두 합격해야한다.

필기 시험과목은 판매관리, 시장조사, 텔레마케팅관리, 고객관리이며, 실기에서는 텔레마케팅 실무에 관한것들을 시험본다.

합격기준은 필기의 경우 100점 만점에 과목당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받아야 합격이다. 실기는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어야 한다.

필기의 경우 합격률이 약 80% 이상으로 매우 높은 편이나 실기는 합격률이 약 30~40%정도이다.

자격증 취득시 경영학에서 전공학점으로 18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다.

다만 학점은행제에서 자격증은 전문학사는 2개, 학사는 3개까지만 학점으로 인정되며, 전공과 무관한 자격증은 1개만 인정된다.

각 전공에 해당하는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전공학점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빨리 학점을 취득해 학위를 취득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