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군인 진급 가산점 군사전문학사, 학점은행제로 취득한다
직업군인 진급 가산점 군사전문학사, 학점은행제로 취득한다
  • 김초아 기자
  • 승인 2021.01.2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초아 기자] 학점은행제는 교육부 산하기관인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법상의 학위취득 제도이다.

학위취득요건을 완료하면 교육부 장관 명의로 정식 학위증을 받을 수 있는데, 여러가지 학사와 전문학사 전공들 중 군사전문학사를 취득하는 사람들이 있다. 

군사전문학사에는 군사행정 전공, 군수관리 전공, 지상전 전공, 항공기술 전공, 항공작전 전공, 해상전 전공 등이 있으며, 전공 45, 교양 15, 일반 20의 총 80학점을 이수하면서 학위요건을 채우게 된다면 행정절차를 거쳐서 학위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직업군인으로 일하고 있는 학습자들은 진급을 위한 점수를 매기게 되는데, 전문학사 이상을 소지하고 있을 시 가산점으로 진행되므로 대부분 학위를 취득하려고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 

군사전문학사 항공기술 전공을 살펴보면 전공필수 핵심제로서, 전공필수 6과목을 모두 이수하여야 되는 것이 아닌 전공필수 4개 과목 이상을 이수하면 전공필수 요건을 충족한 것으로 본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수업도 있지만 온라인으로 가능한 전공수업들이 있으며, 특히 군인훈련을 받으면서 초급반, 중급반 등의 과목들이 전공학점으로 인정되는 경우가 많아 본인의 이수과목에 따른 정확한 플랜설계가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