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지금이 적기"… 2022년 '보육교사 학과제' 도입 추진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지금이 적기"… 2022년 '보육교사 학과제' 도입 추진
  • 강주향 기자
  • 승인 2021.02.0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보육교직원 국가자격증 홈페이지
사진=보육교직원 국가자격증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강주향 기자] 보육교사 학과제는 전문성을 갖춘 보육교사 양성을 위해 만들어진 제도로, 관련 학과를 나와야지만 보육교사 자격증을 발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는 아동학대 등 어린이집에서 발생하는 사건·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보육교사의 자질향상 및 전문성 강화가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보건복지부는 2022년부터 보육교사 학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 제도가 도입되면 직장인이나 주부 등 학점은행제 온라인 수업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던 사람들은 자격증 취득을 위해 대학에 입학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고려하고 있던 사람들이라면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시 전문학사 이상 학력이면 17과목만 이수하면 취득 할 수 있으며,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과목들이 오프라인 출석없이 온라인으로 대체 되고 있어 더욱 수월하게 취득할 수 있다.

또한 보육교사 취득 후 8과목만 더 이수하면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어쩌면 올해가 대학교에 입학 하지 않고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며, 가장 효율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