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국가자격증 취득한다"… 온라인 학점은행제 관심 UP 
"집에서 국가자격증 취득한다"… 온라인 학점은행제 관심 UP 
  • 박세빈 기자
  • 승인 2021.02.0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박세빈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 뿐만 아니라 많은 학습자들이 비대면 학습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

비대면이 일상화 되는 가운데 청년층 뿐만 아니라 소위 스펙을 기르기 위해 많은 장년층도 온라인 학습에 관심을 갖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국가자격증이 대세로 손꼽힌다.

대표적으로 사회복지사 2급은 국가자격으로 한번 취득하면 평생 활용할 수 있어 많은 장년층에게 인기 있는 라이센스 과정이다. 자격증 취득시 노인자가복지센터, 아동지원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실무를 통해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은 전문대 졸업 학력을 갖추고 관련 전공 과목 17과목을 이수하면 시험 없이 취득 가능하다. 100% 온라인으로 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대학교를 나오지 않더라도 고졸이상이라면 누구나 진행할 수 있다.

실습 1과목을 제외한 16과목은 비대면 학습으로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실습 또한 오프라인 교육을 최대한 축소해서 진행하고 있다.

이렇듯 학점은행제는 집안에서 학력 뿐만 아니라 국가자격증을 만들 수 있어, 장년층의 스펙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학점은행제는 매년 1, 4, 7, 10월 학습자 등록과 학점인정 신청이 진행되고, 1년에 두번 2, 8월에는 정식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