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학위제 1단계 접수 못했다?… iMBC캠퍼스, 1단계 면제반 모집!
독학학위제 1단계 접수 못했다?… iMBC캠퍼스, 1단계 면제반 모집!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1.02.0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민지 기자] 독학학위제 1단계 시험 접수가 모두 마무리 되었다. 수험표는 2월 19일 출력 가능하며, 시험은 28일 실시 된다.

독학학위제는 시험을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로, 직장인이나 편입을 준비 하는 학생, 학점은행제로 빠른 학위를 취득 하려는 학습자 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다만, 시험은 각 단계별로 1년에 한번씩 시행되기 때문에, 이번 1단계 시험을 놓칠 경우 내년까지 기다려야 된다.

하지만 독학학위제 면제과정을 통해 바로 2단계 시험을 응시하는 방법도 있다. 1단계를 면제 받기 위해서는 35 학점이 필요 하며,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필요 학점만 이수가 가능하다.

1단계를 면제 받고, 독학학위제 2~4단계 시험을 한번에 통과하면 8개월 만에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한편, iMBC캠퍼스는 독학학위제 1단계 시험을 놓친 학생들을 위한 '1단계 면제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온라인 강좌 개강일은 1학기 3월 10일, 2학기 6월 16일이다.

또한, iMBC캠퍼스에서는 기본서와 문제집, 최종 60분 요약강의, 기출문제 및 오프라인 특강, 실전모의고사로 독학학위제 시험을 준비 할수 있으며, 합격시 30만원의 장학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iMBC캠퍼스 독학학위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