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 대면수업, 온라인으로 진행… 자격증 취득 관심 UP
보육교사 대면수업, 온라인으로 진행… 자격증 취득 관심 UP
  • 이슬기 기자
  • 승인 2021.02.1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이슬기 기자]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대외활동을 하기에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면서 온라인으로 학습을 하거나 취미생활을 이어가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스펙을 쌓은 후 이직 또는 재취업을 목적으로 국가자격증을 취득 하려는 사람들 또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 학점은행제 온라인 수업으로 취득할 수 있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전문대졸업 이상의 학력과 관련 17교과목을 이수 하면 별다른 시험없이 취득 할 수 있으며, 2021년 1학기에는 과목 마다 한 번씩 오프라인으로 출석 해야하는 대면 수업도 화상 수업으로 대체 하여 진행을 하고 있어 실습을 제외한 16과목이 100% 온라인으로 진행 된다. 실습 또한 간접실습과 직접실습으로 나뉘어 진행 되고 있다.

자격증 취득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집 등 다양한 보육시설에서 근무를 할 수 있으며, 일정 실무 경력을 쌓으면 승급교육을 통해 1급을 받아 가정 또는 일반 어린이집을 직접 운영을 할 수 있다. 

한편, 학점은행제는 전문학사 또는 학사 학위도 취득 할 수 있는 평생교육제도로,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현재 2021년 1학기 마지막 개강반인 5월반까지 열려있는 상태로, 이번 기회를 통해 보육교사 2급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은 평생교육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