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실질적인 광고 제작 능력 배양 '광고학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실질적인 광고 제작 능력 배양 '광고학 전공'
  • 김초아 기자
  • 승인 2021.02.1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초아 기자] 우리는 현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통해서 하루 일과를 정리하거나 궁금한 것에 대해서 검색을 하고, 공부를 하기도 한다. 또한 컴퓨터를 통해서 업무처리를 하거나 전세계 사람들과 소통하기도 한다. 

무언가를 알리거나 홍보할때 필요한것이 바로 광고인데, 오프라인과 온라인, 인쇄물 부터 동영상 광고 등 다양한 방식이 있다. 특히 온라인을 활용하여 소비자 혹은 사람들에게 접근하려는 방식이 많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된 공부를 위해서 학점은행제를 통해 광고학 전공의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사람들이 있다.

학점은행제 광고학 전공에는 광고기획론, 광고조사1, 광고크리에이티브분석, 광고학, 마케팅, 설득커뮤니케이션 등 6개 전공필수 과목이 있으며, 광고기획실습, 광고와사회, 광고특강1, 매체기획, 소비자심리학, 인쇄광고실습1, 카피라이팅 등 총 27개 전공선택 과목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