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강의 수강하고 민간 자격증까지 취득 한다?
학점은행제 강의 수강하고 민간 자격증까지 취득 한다?
  • 전현지 기자
  • 승인 2021.03.0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전현지 기자] 많은 직장인들이나 대학생들이 3월을 기점으로 스펙업을 목표로 삼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이에 최근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은 취업과 승진에 가삼점을 높여줄 수 있는 자격증 취득 과정이나 학위 취득 과정을 개설해두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온라인 수업만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대학과 비교하여 높은 효율을 갖고 있으며, 자격증, 독학사, 전적대를 이용하여 빠르게 자격증이나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교육제도이다.

한편, 한국HRD평생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강의를 수강할 경우 그와 연관되는 민간 자격증을 발급해 주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취업이나 승진, 이직을 위해서 또는 학위나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수업을 들었을 뿐인데 추가로 민간 자격증도 발급받을 수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수업을 추가적으로 이수할 것을 희망하고 있으며, 수강생 또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민간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학점은행제 수업을 듣는 수강생들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교육원 담당자는 "수강생이 몰리면서 현재 정원 마감까지 많이 남지 않은 상황으로, 수강 희망자는 빠르게 상담을 받아볼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