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동물 사육과 관리에 필요한 전문 기술 인력 양성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동물 사육과 관리에 필요한 전문 기술 인력 양성 '애완동물관리 전공'
  • 박하준 기자
  • 승인 2021.03.0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박하준 기자] 동물은 인간의 삶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존재로, 예전에는 식량이나 노동력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다.

하지만 현대사회에서는 친구이자 가족같은 관계인 반려의 의미가 훨씬 강해졌다.

생활형태가 많이 바뀌고 혼자 거주하거나 적은 인원으로 가족을 이루게 되면서 동물도 가족의 일원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반려동물 관리에 대한 부분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분야들 중 하나이다. 

이와 관련된 부분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있는 학점은행제 애완동물관리 전공을 통해 공부하고 전문학사학위도 취득할 수 있다.

애완동물관리 전공은 반려동물의 생산, 사육, 관리, 훈련, 애견 미용, 동물 간호 및 반려동물 용품 생산 판매 등에 종사할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전공과목으로는 동물번식학, 동물영양학, 동물유전육종학, 동물질병학, 동물해부생리학, 동물행동심리학 등 전공필수 6과목과 공중위생, 관상어류, 관상조류, 기초그루밍, 기초동물훈련, 동물간호학, 동물의상제작, 마케팅실무, 사료학, 생명과학, 애견미용 등 총 21개의 전공선택 과목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