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보육교사 과정 인기… 2021년 2학기 개강반 모집 시작
사회복지사·보육교사 과정 인기… 2021년 2학기 개강반 모집 시작
  • 윤선우 기자
  • 승인 2021.03.1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윤선우 기자] 현재 국가 차원의 사회복지 분야 지원 강화에 따라 사회복지사의 필요성이 강조되면서, 날이 갈수록 사회복지사는 전망 좋은 자격증으로서 떠오르고 있다.

보육교사 또한 국공립어린이집이 늘어나고 연장보육교사, 방과후 돌봄교사 배치 등으로 전문인력은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유망 자격증들을 정식으로 인가받은 학점은행제 학습 기관에서 일정 기간 교육을 받고 학점을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는데, 학점은행제는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 직장인이나 가정주부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을 통한 교육이 인기를 얻으면서 학점은행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대학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학점은행제를 이용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도 일반 대학과 같이 1학기와 2학기로 나눠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현재 2학기 개강반 등록이 시작되면서 1학기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학생들이나 1학기를 놓친 학생들이 빠르게 수강신청을 진행하고 있다.

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관계자는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저렴하고 간편한 수업 시스템에 메리트를 느낀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며 "혹시라도 수업 진행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빠르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