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형어린이집 등록, 영유아 관련 전공 학위로 가산점 받는다?
공공형어린이집 등록, 영유아 관련 전공 학위로 가산점 받는다?
  • 서미소 기자
  • 승인 2021.03.11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보육진흥원 공공형어린이집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서미소 기자] 공공형어린이집은 일정한 기준을 갖춘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해 운영비를 지원하고 양질의 보육을 제공하도록 하는 제도를 말한다. 

공공형어린이집은 부모로부터 받는 보육료를 국공립 어린이집 보육료와 동일하게 수납하며, 취약계층에 대한 우선 보육 및 입소 우선순위를 부여한다. 

보건복지부에 의해 우수 민간 어린이집으로 선정된 기관에 대해 국가가 운영비를 지원해 부모들의 보육료 부담을 덜고 양질의 보육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2011년 7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지정받으려면 우선 한국보육진흥원에서 평가인증을 받아야 하며, 3년마다 재인증을 받아야 한다.  

공공형어린이집 기본점수 항목은 건물소유형태(20점), 최근 3년간 대표자 변경이 없는 경우(3점), 대표자 및 원장 동일인(5점), 열린어집이집 지정 여부(10점), 맞벌이 자녀 재원율(5점), 1급 보육교사 비율(15점), 영유아 관련학과 전문학사를 소지한 보육교사(4점), 원장의 전문성(6점), 담임 보육교사 급여 지급 수준(15점), 현 어린이집에서 3년이상 근속한 교사(10점), 지역별 자율평가(7점) 등이다. 

재인증을 앞두고 있는 어린이집 원장들은 발등에 불이 떨어진 상황이며,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에는 영유아 관련 4년제 학사학위 취득 관련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한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해당 과정이 개설된 2021년 1학기 4월 7일 개강반을 모집하고 있으며, 수강 문의 등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