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유망 직업 사회복지사, 학점은행제로 자격증 취득한다
미래 유망 직업 사회복지사, 학점은행제로 자격증 취득한다
  • 유현우 기자
  • 승인 2021.03.1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유현우 기자] 국가차원의 사회복지분야 지원 확대에 따라 사회복지사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면서, 사회복지사는 미래 유망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로, 특히 온라인으로 학점을 인정받아 필요한 자격요건이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취득을 위해서는 원래 학위가 있어야 하는데, 해당 학과를 나오지 않았더라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온라인으로 일정 과목을 이수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실습은 모두 똑같이 1과목, 160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학점은행제는 일과 병행하면서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직장인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 주의할 점은 기관을 선택할 때 교육부 정식인가 기관 여부를 필수로 확인해야 한다. 비인가 기관에서 학습을 진행하면 학점을 인정받지 못해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보건업과 서비스업이 가장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그 중 사회복지사는 의무배치로 인해 매년 12% 이상 채용이 증가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특히 타 직업에 비해 낮은 경쟁률로 빠르게 사회복지직 일자리를 얻을 수 있고 정년퇴직도 없기 때문에 중장년층과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