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산업기사 1차 필기시험 결과 19일 발표… 손쉽게 응시조건 충족 '학점은행제'도 관심
기사·산업기사 1차 필기시험 결과 19일 발표… 손쉽게 응시조건 충족 '학점은행제'도 관심
  • 권혁환 기자
  • 승인 2021.03.1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홈페이지
출처=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권혁환 기자] 산업인력공단에서 주최하는 2021년도 국가기술자격 정기시험 산업기사, 기사 분야 1차 필기시험 합격자가 19일 발표된다.

필기시험 결과에 따라 실기시험 응시 가능 여부가 판가름 나고, 만약 시험에 불합격되는 경우 다음 회차 시험에서 과정을 진행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이번 시험의 결과에 많은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산업기사와 기사 시험은 기본적으로 국가기술자격으로 인정되는 과정이지만 학점은행제 상에서는 학점으로 인정되는 특성 때문에, 공학계열 학점은행제 과정을 진행하는 학습자들이 학점을 취득할 목적으로 진행하는 경우도 많다. 또한 학점은행제를 통해 기사 및 산업기사 시험 응시조건을 충족한 뒤, 취업을 목적으로 시험에 응시하는 경우도 빈번하다.

한 학점은행제 전문가는 "매 년 70만명 이상의 학습자들이 학점은행제를 통해 수업을 이수하고 있다"며 "학위를 취득하거나 사회복지사 등 국가자격 취득, 기사·산업기사 시험 응시자격을 갖추기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학점은행제를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교육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뜨거워지고 있은 상황에서 학점은행제는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다양한 진로와 교육의 장을 제공하는 또 하나의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