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전공 학위 취득 학점은행제… 진행 시 주의할 점은?
다양한 전공 학위 취득 학점은행제… 진행 시 주의할 점은?
  • 김세준 기자
  • 승인 2021.03.22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세준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사이버대학교나 학점은행제 등 원격교육기반 교육시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학위 취득 제도로, 다양한 전공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오프라인 교육원을 통해 학위 취득이 가능한 전공으로는 호텔조리, 체육, 실용음악 등 실습 위주의 전공들이 인기가 많고 취업률도 좋은 교육원들을 찾아볼 수 있다.

온라인으로는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심리학, IT계열 전공이 가장 보편적으로 시작할 수 있는 전공인데,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 기관에서 취득할 수 있는 학점 제한으로 인해 병행하는 학생들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다만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할 시 주의해야 하는 사항들이 있다. 

1학기 최대 8과목, 1년에 최대 14과목 까지 강의 수강이 가능하며, 초과할 시 학점인정이 불가하다. 또한 정해진 커리큘럼 없이 내가 공부할 커리큘럼을 스스로 정해서 진행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 학습플래너와 함께 학점은행제를 진행해야지만 큰 어려움없이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과정 점검을 받을 수 있다.

많은 전공이 있어 다양한 과목을 수강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만 하였다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