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위·자격증 취득… 자기계발 직장인들 '온라인 학점은행제' 활용 증가
학위·자격증 취득… 자기계발 직장인들 '온라인 학점은행제' 활용 증가
  • 유현우 기자
  • 승인 2021.04.0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유현우 기자] 한 취업정보 기업이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자기계발 관련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자격증 취득이나 관심분야 학습, 학위 과정, 외국어, 컴퓨터 활용능력 같은 공부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직장인들이 자기계발을 하는 이유로 ‘이직 준비’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 ‘자기만족’, ‘업무역량 향상’, ‘노후 준비’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직장인들의 자기계발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면서, 직장 업무와 병행하면서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가 주목 받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위 취득에 걸리는 시간이 짧고 온라인으로 진행이 가능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학교에 출석해서 수업을 들을 필요없이 PC나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수업을 듣고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때문에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직장인들이 크게 늘고 있으며, 연령층도 20대에서 60대에 이르기까지 고루 분포돼 있다.

또한 학위 취득 과정 외에도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등 다양한 자격증 과정들도 매달 개설되고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학점은행제 온라인 과정은 학업의 꿈을 못다 이룬 직장인이나 자영업자, 학위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