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 1회 검정고시 10일 실시… 전자담배·블루투스 이어폰 등 반입금지
2021년 제 1회 검정고시 10일 실시… 전자담배·블루투스 이어폰 등 반입금지
  • 남혜정 기자
  • 승인 2021.04.0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나이스 검정고시서비스 홈페이지

[에듀인 사이드=남혜정 기자] 4월 10일 '2021년 제 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가 실시 된다. 

응시자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청소년증, 외국인 등록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초졸 검정고시의 경우 검정색, 또는 파란색 볼펜) 을 지참하여 시험 당일 오전 8시 40분까지 고사실 입실을 마쳐야 하며, 2교시 이후부터는 시험 시작 20분 전까지 입실을 완료해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시험시간 중 휴대전화, 전자담배,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무선통신기기를 소지하면 부정 행위자로 간주하므로 응시자들은 시험 전에 확인하고 주의해야 한다.

이번 시험은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방지를 위해 시험실 별 수용인원 제한과 전 응시자 마스크 착용 의무화, 의심대상자에 대한 교격리 조치, 시험장 사전/사후 방역소독, 시험장 출입구 단일화 및 출입절차도 강화된다.

시도 교육청은 "시험장 방역 및 집단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응시생의 안전과 원활한 검정고시 시행을 위해 소모임 자체 및 밀집 장소, 다중 이용시설 이용 자제를 당부드린다"며 "시험장 공고와 함께 안내되는 '응시자 유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 시험 당일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필수 등의 수험생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합격자는 5월 11일 발표되며, 자세한 내용은 각 시도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