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만화의 학문화와 예술화에 기여할 전문인력 양성 '만화예술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만화의 학문화와 예술화에 기여할 전문인력 양성 '만화예술 전공'
  • 박하준 기자
  • 승인 2021.06.1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박하준 기자] 만화, 예전에는 일부 사람들이나 어린 아이들에게 주로 인기가 있는 분야라고 했다면,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문화 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다. 

많이 사용하는 문구류와 캐릭터에서 부터 광고까지 일상생활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고, 생활웹툰을 통해서도 사람들에게 많이 다가가고 있다. 

특히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예전에는 TV나 만화책으로만 접했다면, 이제는 스마트폰을 통해 웹툰을 보는 등 사람들이 더욱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만화 관련 공부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진행하고 전문학사 학위도 취득해 볼 수 있다.

학점은행제 만화예술 전공은 만화예술에 관한 학문적 이론과 창작표현기법을 익혀 만화의 학문화와 예술화, 그리고 만화문학 및 만화예술의 창달에 기여할 전문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공과목으로는 기초디자인, 드로잉1, 만화예술학, 애니메이션1, 일러스트레이션1, 카툰1, 컴퓨터그래픽1 등 전공필수 7과목과, 드로잉2, 만화개론, 만화문학, 만화비평론, 만화재료연구, 만화콘티뉴이티, 인체표현기법, 카툰2, 컴퓨터그래픽2, 표현기법 등 총 31개 전공선택 과목들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