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학위·자격증 취득 '학점은행제' 인기…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 수강생 모집
온라인으로 학위·자격증 취득 '학점은행제' 인기…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 수강생 모집
  • 홍선영 기자
  • 승인 2021.07.1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홍선영 기자] 우리나라에서는 평생교육법에 의거하여 정규 대학을 다니지 않고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학사 또는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이 제도는 직장인, 주부 등 고졸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예로 전문대를 졸업한 A양은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 취득 후 연봉협상에 성공하였고, 대학교 진학을 포기했던  B군은 편입이라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고등학교를 졸업 후 사회복지사라는 꿈을 갖게된 C양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원하는 꿈을 이룰수 있었다.

이처럼 다양한 목적으로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는 학습자는 매년 늘어나는 추세이다.

한편,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은 건강가정사, 보육교사2급, 사회복지사2급, 아동학, 교양 등 다양한 과목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히고 있다.

수강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처음 시작하는 학습자라면 반드시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