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2021년 8월 학위신청 접수 마감… 20일부터 3일간 추가 접수
학점은행제 2021년 8월 학위신청 접수 마감… 20일부터 3일간 추가 접수
  • 김숙정 기자
  • 승인 2021.07.1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숙정 기자] 평생교육법에 의거하여 운영되는 학위취득제도인 학점은행제는 온·오프라인 평생교육원 수업, 자격증 취득, 독학사 시험, 전적대 학점 등을 활용하여 정해진 일정 조건 이상의 학점을 취득할 경우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국내 교육제도 이다.

해당 제도 안에서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학위취득에 필요한 학점을 모두 취득하고 난 뒤에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습자등록, 학점인정신청 등을 해야 된다.

학점인정 신청까지 마친 경우 1년에 두번 진행되는 학위신청기간 내에 반드시 학위신청을 해야만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한편, 2021년 8월(후기) 학위신청 접수는 7월 15일 마감되었다. 이번 접수기간에 학위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7월 20일~22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추가 학위신청 기간에 학위신청을 할 수 있다.

단, 추가 학위신청의 경우 정기 학위신청 기간인 7월 15일 이전 까지 학위취득에 필요한 모든 학점에 대한 학점인정 신청을 진행한 학습자만 신청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www.c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