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호텔산업 현장 전문가 양성 과정 '호텔경영학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호텔산업 현장 전문가 양성 과정 '호텔경영학 전공'
  • 박하준 기자
  • 승인 2021.08.1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박하준 기자] 2020년 부터 우리의 삶을 바꿔놓은 코로나19. 전세계의 모습을 변화시킨 바이러스이기에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력은 꽤 크다. 

특히 매일 4자리수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2021년 여름은 가장 심각한 위기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를 계속 이어가며,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한 노력과 정책들이 계속되고 있다.

하지만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금까지 쌓여온 피로를 풀려는 사람들에게 어딘가를 갈 수 없다는 것은 아쉬운 부분인데, 여행 대신 호텔에서 휴가를 즐기는 일명 '호캉스족'이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호텔은 단순 숙박이 아닌 여가 등 다양한 공간으로 쓰이기도 하는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호텔경영과 관련된 공부를 하고 학사학위도 취득해볼 수 있다.

학점은행제 호텔경영학 전공은 호텔경영이론과 실무를 익혀 호텔산업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유능한 호텔 전문가의 자질을 갖추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전공과목으로는 호텔경영론, 호텔경영전략, 호텔관련법규, 호텔관리회계, 호텔레스토랑경영론, 호텔마케팅 등 전공필수 6과목과 객실업무론, 고객수배론, 레저이벤트론, 리조트개발관리론 등 전공선택 36과목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