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2022년 2월 학위취득 가능 마지막 개강반 모집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2022년 2월 학위취득 가능 마지막 개강반 모집
  • 이수희 기자
  • 승인 2021.08.1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이수희 기자]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전문 원격교육기관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이 2022년 2월 학위취득이 가능한 마지막 개강반인 9월 8일 개강반을 모집한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정규 대학에 가지 않고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아 일정 기준이 충족되면 2년제 또는 4년제 학력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국가평생교육 제도 이다.

대학진학의 기회를 놓쳐 만학의 꿈을 이루려는 중·장년층 및 직장인, 육아 또는 가사로 바쁜 기혼 여성 등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학습자의 수는 계속 늘어나는 추세이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학점은행제 신규 학습자 수는 16만 5000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학점은행제 학위취득 전공 중 경영학은 학습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전공 중 하나이다. 취업 및 창업, 대학 편입,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장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고, 학위취득 기간을 줄이고 싶을 때도 비교적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전공이기 때문이다

한편, 이번 9월 개강반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내년 2월 학위 취득을 계획하고 있는 학습자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학점은행제는 대학과 동일하게 연 2회 졸업장 취득 신청이 가능한데, 9월에 시작해야 15주 과정 수료 후 내년 2월에 졸업 신청이 가능하게 된다. 만약 이 시기를 놓치게 되면 6개월 뒤인 내년 8월에 졸업 신청이 가능하다.

9월 개강반을 놓쳐 그 이후 개강반으로 진행하게 된다면 자격증 및 학위 취득이 6개월 이상 늘어나게 된다. 즉 시작은 한 달 차이지만 학위 및 자격증 취득에 최대 6개월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수강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