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대, 2023학년도 부터 편입학전형 도입… 학점은행제로 빠르게 준비한다
경찰대, 2023학년도 부터 편입학전형 도입… 학점은행제로 빠르게 준비한다
  • 김세준 기자
  • 승인 2021.09.0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경찰대학교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세준 기자] 경찰대학은 1981년 1기를 시작으로 40주년을 맞이한 역사와 전통이 있는 학교로, 졸업만 하면 바로 간부 계급인 경위로 임용 되기 때문에 메리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경찰대학에 2023학년도부터 편입학 전형이 도입된다.

경찰대학은 개교 40주년을 맞아 문호 개방을 통해서 여러 인재를 뽑겠다는 취지로 편입학 제도를 처음 시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편입학은 일반대학생 전형으로 25명, 재직경찰관 전형으로 25명 등 총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편입학을 진행한 학생들은 경찰대 3학년으로 편입돼 41기로 졸업 하고 경위로 임용된다.

일반 전형은 평점 80점 이상의 요건만 충족하면 영어 40%, 언어논리 40%, 체력 및 면접 20%로 편입생을 선발하게 된다.

만약 경찰대학 편입을 희망한다면 첫 시행인 2023학년도 모집을 노려보는게 가장 좋다. 첫 시행인 만큼 경쟁률이나 커트라인 측면에서 유리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대비가 안 된 상태로 지원을 할 것이기 때문이다.

영어, 언어논리, 체력테스트 전부 다 중요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3가지 항목 중 하나라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하지만 1년 3개월 정도 미리 준비를 시작한다면 노베이스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

한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학점은행제를 통한 평점 관리 및 전문학사 취득이 가능하고, 협력사인 위드스타 편입학원에서는 영어, 언어논리 시험에 대한 대비가 가능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져 있다.

일반 대학생들의 경우 영어나 체력테스트 준비가 특히 어렵기 때문에 편입을 온전히 준비할 수 있는 온라인 학점은행제 과정의 학생들이 오히려 유리할 수 있다.

과정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www.hdcyber.net)나 대표번호(02-2675-5511)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