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이론과 실무 능력 갖춘 컴퓨터 엔지니어 양성  '컴퓨터공학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이론과 실무 능력 갖춘 컴퓨터 엔지니어 양성  '컴퓨터공학 전공'
  • 박하준 기자
  • 승인 2021.09.0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박하준 기자] 시대가 변화하고 시간이 흘러가면서 컴퓨터는 우리 일상에서 당연히 존재하는 것처럼 느끼는 시대가 되었다.

컴퓨터라는게 없거나 극소수만이 다루는 장비로 여겨지던 시절도 있었지만 현재는 한 사람이 여러대의 컴퓨터를 사용하기도 하고, 일상 소지품인 스마트폰에도 이러한 컴퓨터시스템이 활용되어서 이제는 대부분의 생활 범위안에 컴퓨터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컴퓨터와 관련된 전문가 역시 점점 더 중요한 인력이 되고 있는데, 교육부 산하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도 이와 관련된 공부를 하고 학사학위도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 컴퓨터공학 전공은 컴퓨터 시스템의 기본 원리와 관련 이론을 숙지하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학습함으로써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컴퓨터 엔지니어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산업 현장에 적용 가능한 실무 기초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컴퓨터 실무/응용 전문가에게 필요한 자질을 기를 수 있다.

전공과목에는 네트워크1, 디지털공학개론, 마이크로프로세서1, 시스템프로그래밍, 자료구조, 전자계산기구조, 컴퓨터시스템 등 7개의 전공필수과, 객체지향프로그래밍1, 네트워크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데이터통신, 디지털논리설계, 멀티미디어개론, 무선인터넷, 소프트웨어공학, 시스템분석설계 등 총 49개의 전공선택 과목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