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귀금속 감정·세공 등 전문인 양성 '귀금속공예디자인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귀금속 감정·세공 등 전문인 양성 '귀금속공예디자인 전공'
  • 김초아 기자
  • 승인 2021.09.0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초아 기자] 작고 반짝거려서 사람들 특히 여성들이 좋아하는 귀금속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귀금속을 하나 이상씩 하고 다닐 정도로 보편화 되어 있고, 특히 첫 돌을 맞이하거나 약혼, 결혼 등 가정에서의 큰 행사가 있을때 귀금속을 통해 약속을 표시하거나 축하의 마음을 전하기도 한다. 

이러한 귀금속을 감정하거나 세공하는 전문가가 있는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학점은행제를 통해서도 이와 관련된 공부를 하고 학위도 취득해 볼 수 있다.

학점은행제 귀금속공예디자인 전공은 귀금속세공, 보석감정 및 감별 그리고 보석디자인과 관계되는 꼭 필요한 전문 분야의 지식과 기능을 폭넓게 익히고 연마하여 귀금속공예 전문인으로서의 충분한 능력을 갖추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전공과목에는 귀금속세공1, 렌더링1, 보석감정1, 보석학, 산업장신구디자인1, 정밀주조1, 주얼리CAD1 등 전공필수 7과목과 귀금속세공2, 귀금속재료이론, 렌더링2, 보석가공, 보석디자인, 색채학, 장신구사, 정밀묘사, 주얼리마케팅, 포트폴리오 등 전공선택 19과목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