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좁아지는 취업문,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자격증으로 뚫는다
갈수록 좁아지는 취업문,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자격증으로 뚫는다
  • 유현우 기자
  • 승인 2021.09.0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홈페이지
출처=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유현우 기자]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각종 편리한 통신수단과 사무 기기 보급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체를 중심으로 정보화 촉진은 물론 사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각종 OA기기를 원활히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력이 요구되고 있다.

최근 들어 인기를 얻고 있는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자격증은 정보화 시대 산업경영 실무에서 각종 OA 기기를 이용해 정보처리는 물론 문서작성, 전송, 보관, 유지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는 데 필수가 되고 있다.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뉘어 있으며, 필기는 객관식 4과목으로 100점 만점에 과목당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실기시험은 실무 시험으로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다.

응시자격은 동일 분야 다른 종목 산업기사, 기능사+실무경력 1년, 동일종목 외국자격취득자, 기능경기대회 입상자 등이며, 학점은행제를 통해 온라인으로 일정학점을 이수하여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일반 기업체 입사에서 유리해진다. 특히 정보화를 표방하며 각 기업을 중심으로 사무자동화 도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수요도 점차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업이나 지역 단위로 정보화 인프라 구축 등 사무정보 기기 이용이 늘어나고 있어 그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