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으로 '노인유치원·노인주간보호센터' 창업 한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으로 '노인유치원·노인주간보호센터' 창업 한다?
  • 장동희 기자
  • 승인 2021.09.2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장동희 기자] 인구 고령화는 현재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40~50대 연령층에서는 부모를 부양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찾고 있는 상황이다.

일반적인 노인 복지 시설인 요양원은 금전적인 부담과 여러가지 사건사고로 인해 꺼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노인유치원이나 노인주간보호센터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노인유치원·노인주간보호센터의 경우 낮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간을 보내고 저녁에는 가족들과 함께 지낼 수 있기 때문에 보호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비용 또한 요양원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에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지만 아직 시설이 부족한 상황으로, 좋은 창업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노인유치원·노인주간보호센터는 요양보호사 자격증 보유 및 5년이상 경력, 의료면허증 보유,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보유시 창업할 수 있다.

이 중 의료면허증은 쉽게 가질 수 없는 자격증이며,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5년의 경력을 요구하고 있다. 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경력이 필요 없으며,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정해진 조건을 채우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제도이다. 또한 대학의 교과목을 이수할 수 있어 사회복지사2급 등 국가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